본문 바로가기

공부/tip

[움짤만들기] 동영상, 사진으로 설치없이 간편하게 GIF 만들기!

728x90
반응형

 

 

 

요즘 포스팅을 하다 보니 움짤이 필요한 경우가 슬슬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편히 움짤 만드는 법이 없나 하고 찾아보다가!! 설치 없이 간편하게 웹에서 만드는 방법이 있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http://ezgif.com   이 사이트인데요~

 

위 사이트에 가시면 이미지, 동영상 원본을 가지고 바로 움짤 gif 제작이 가능합니다.

 

먼저, 이미지로 움짤을 만드는 방법!!

 

http://ezgif.com/maker   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럼 select images에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이미지들을 업로드한 후에 파란색 Upload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미지를 확인하고 디레이 타임을 조정한 후에~ animate i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완료가 되면 하단 부분에 옵션, 리사이즈, 스피드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옵션 버튼이 있으니

수정하시고 save 버튼을 누르시면 gif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동영상으로 움짤을 만드는 방법!!

http://ezgif.com/video-to-gif   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select video의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동영상을 선택하고 Upload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이미지로 gif 움짤을 만들 때처럼 스타트 타임, 엔드 타임 설정 창이 나옵니다.

하단의 사이즈, 프레임 레이트 등 간략하게 옵션을 바꿀 수 있는 창도 제공하니까 원하시는 옵션을 선택해주신 후에

convert to gif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버튼을 클릭하면 마찬가지로 하단 부분에 아웃풋이 생성됩니다.

영상 아래 옵션들을 활용하여 움짤을 설정한 후에 제일 우측 save 버튼을 클릭하시면 움짤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