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MySQL

MySQL 공부를 위해 컴퓨터에 설치하기

728x90
반응형

 

 

 

MySQL 세팅하기

데이터베이스 MySQL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에 mysql community edition downlode를 검색해서 접속합니다.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텐데요. mysql community edition 기능까지만 무료로 알고있습니다. 이곳에서 Download MySQL community edition 을 클릭하면 하단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MySQL Community Server를 클릭하고 general availability releases에서 맞는 운영체제 선택 후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MySQL을 따로 설치할필요가 없으시니까 바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혹시 스터디를 위해서 MySQL을 사용해보고 싶은데 위에 파일을 받아서 세팅하기 귀찮다고 하시면 (회원가입 귀찮...) bitnami wamp 를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위 화면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와 맞는 것을 선택해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설치를 하다보면 위처럼 root 계정 비밀번호 작성하는 섹션이 나오실겁니다. 이때 비밀번호 설정하고 꼭 기억해 두세요.

설치가 끝나시면 manager-windows을 실행해서 mysql과 apache web server 를 start를 눌러서 running 상태로 바꿔주세요.
 
 
cmd를 실행해서 mysql bin 폴더까지 접근을 해줍니다.

 

 
설치했을 때 설정했던 root의 비밀번호를 넣어서 접속을 해줍니다.

welcome to the MySQL이 뜨면 세팅은 끝이 납니다.

 

 

 

728x90
반응형